제주도여행, 왜 함덕 해수욕장일까
제주도 여행을 계획할 때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것이 어디서 바다를 즐길지 하는 부분이다. 그중 함덕 해수욕장은 맑은 물 빛, 넓은 백사장, 야경까지 즐길 수 있어 여름 휴가에 가장 인기 있는 곳 중 하나이다. 수심이 완만해 아이들과 함께 오는 가족 여행객에게도 좋고, 인생샷을 찾는 젊은 여행자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또한 제주 시내와 가까워 교통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까지 갖추고 있다. 제주도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함덕은 늘 빠지지 않는다.
첫째 날 일정
함덕 해수욕장 여행의 시작은 바다 산책이다. 아침에 도착했다면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백사장을 걷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바다 전망 카페에 들러 시원한 커피를 마시며 여름 휴가의 시작을 느껴보자.
낮에는 본격적으로 물놀이를 즐길 시간이다. 함덕 해수욕장은 물이 맑고 얕아 튜브를 타고 노는 데 최적이다.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SUP(스탠드업 패들보드)나 카약 체험을 추천한다. 푸른 제주 바다 위를 미끄러지듯 나아가는 기분은 제주도 여행에서만 맛볼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다.
점심은 해변 근처 맛집에서 해결하자. 고등어구이, 갈치조림, 회 같은 제주 해산물 요리가 특히 유명하다. 싱싱한 해산물을 먹고 나면 다시 에너지가 충전된다.
오후에는 해수욕장 옆 서우봉 오름을 올라보자. 오르막이 길지 않아 산책처럼 가볍게 다녀올 수 있다. 정상에 오르면 바다와 해수욕장이 한눈에 들어오며 사진 찍기에도 훌륭하다. 내려온 후에는 바다 전망 카페에서 시원한 음료를 즐기며 잠시 쉬어가면 좋다.
저녁이 되면 노을이 시작된다. 붉게 물드는 바다와 하늘은 함덕 해수욕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풍경이다. 이후 해변 앞 펍이나 포장마차에서 맥주 한잔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면 여름휴가 첫날이 완벽하다.
둘째 날 일정
둘째 날 아침은 조금 여유롭게 시작한다. 백사장에서 조깅이나 요가로 몸을 깨우고, 바다 전망이 좋은 카페에서 브런치를 즐긴다.
낮에는 함덕에서 가까운 동쪽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를 추천한다. 김녕해수욕장, 월정리해변은 함덕과 함께 제주도여행 필수 코스다. 김녕에서는 조용한 바다와 시원한 바람을, 월정리에서는 카페거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만장굴이나 김녕 미로공원을 들리면 가족여행이나 커플여행 모두 만족할 만하다.
점심은 월정리나 김녕 근처의 식당에서 전복죽이나 갈치조림을 맛보자. 제주산 전복으로 끓인 전복죽은 영양도 뛰어나고 갈치조림은 제주 향토음식의 진수를 보여준다.
오후에는 다시 함덕으로 돌아와 마지막 물놀이를 즐긴다. 파라솔을 빌려 바닷가에 앉아 책을 읽거나 낮잠을 자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여행의 마지막 순간을 여유롭게 보내는 것이야말로 진짜 힐링이다.
저녁에는 근처 해산물 식당이나 포장마차에서 간단히 식사하며 여정을 마무리한다.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마지막 저녁은 여행의 여운을 더욱 깊게 한다.
함덕 해수욕장을 더 즐기는 팁
-
함덕 해수욕장은 야간 조명이 유명하다. 밤 바다 산책은 꼭 해보자.
-
성수기에는 숙소 예약이 빨리 마감되므로 미리 준비해야 한다.
-
선크림은 필수다. 여름 제주 바다는 강한 햇볕으로 금세 피부가 탈 수 있다.
-
렌터카가 편리하지만, 대중교통으로도 접근이 가능하다.
마무리
제주 함덕 해수욕장은 짧은 1박 2일 일정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바다에서의 물놀이, 서우봉 오름의 풍경, 김녕과 월정리까지 이어지는 드라이브, 그리고 제주 특유의 해산물 요리까지. 이 모든 것을 경험하고 나면 함덕은 단순한 해수욕장이 아니라 제주도 여행의 대표 코스임을 알게 된다. 이번 여름 휴가를 계획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함덕 해수욕장을 선택해보자. 알차게 보낸 이틀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최고의 추억이 될 것이다.